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소요기간 & 애드고시 한번에 승인 받은TIP!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와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소요된 시간
그리고 한 번에 애드고시에 통과한 방법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한 이유?

 

저는 2023년 1월에 임신소식을 알게 되었어요.
임신하고 나서 바로 입덧이 너무 심했었기 때문에 5월부터 육아휴직을 하려고 마음먹었었는데요.
(견디다 견디다 보니 7월에 육아휴직을 하게 되었지만...)
 
20대 중반에 일을 시작하고 나서 한번도 쉬어본 적도 없었고,
워낙 집에서 가만히 있는 걸 못하는 성격이다 보니 뭔가 휴직을 하고 나서 나태해지는 제 자신도 싫을 것 같았고, 휴직 이후 출산준비를 제외한 루틴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임산부이다 보니 활동에 제약이 있어 뭘 할까 고민을 하다가 그러면 블로그라도 시작해 볼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주 캐주얼하게 그냥 꾸준히 생각날 때마다 글 하나씩 올려보자 하는 그런 가벼운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티스토리로 돈을 벌 수 있다고? 구글 애드센스?

 

그런데 이왕 블로그를 시작할 거 동생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보는게 어떻겠냐고 권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그게 뭔데!? 찾아보니 글을 올리면 광고가 붙는데, 블로그 방문객이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에서 저에게 돈을 주는 거였습니다. 찾아보니 블로그 방문객이 높은 분들은 한 달에 100만 원도 버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그건 정말 극소수였고,
저는 전문성 있는 블로거가 될 생각도...
그리고 그럴 시간 적 여유도 없는 사람이다 보니...
돈을 벌어야 겠다는 큰 욕심은 버리고
(9월에 출산예정... 신생아 돌봐야 함... 초산임...)
 
그냥 블로그 시작한 김에 겸사겸사 승인이나 받아보자하는 생각으로 애드고시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3.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승인 소요기간(애드고시 한 번에 승인받는 TIP)

 
제 동생이 블로그를 저보다 두 달 먼저 시작했는 데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었어요. 그래서 저한테 알려준 방법대로 한번 해봤는데, 정말 한번에 승인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승인 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규칙적으로 글쓰기(1일 1 포스팅, 못해도 2일 1 포스팅)
2. 공들여 글쓰기(사진도 포함시키고... 출처도 좀 포함시키고)
3. 최소 글이 15개 이상일 때 신청하기(블로그 개설 후 한 달 후 신청하기) 
4. 한 가지 주제를 잡고 전문성 있는 글 쓰기

 
 
생각보다 단순하죠? 그냥 1일 1 포하고, 남의 글 베끼지 말고, 어느 정도 블로그의 볼륨이 생긴 시점에 신청하라는 거였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팁은 아무래도 맛집이나 일상 블로그는 애드고시에 통과하기 적합한 주제가 아닐 것 같으니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전문성 있는 블로그처럼 보이게끔...!!!! 글을 작성하라는 거였어요.
 
저는 식물을 키우고 있었기 때문에 식물에 관련된 주제로 글을 써서 애드고시를 통과한 후에, 그다음부터는 제가 원하는 주제로 글을 쓰기로 맘을 먹고 식물에 관련된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글을 올린 날은 2023년 3월 11일이에요.
그리고 블로그 볼륨을 좀 키우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카테고리는 식물이야기/음식이야기 이렇게 두 개를 잡았고, 음식이야기 카테고리에는 제가 회사를 다니며 점심에 방문한 식당들 위주로 맛집 관련 글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빨리 승인받고 싶은 마음에 1일 1 포스팅을 하고 싶었지만... 힘을 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1일 1포스팅을 못하더라도 꾸준히 올리자 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해 나갔습니다. 하지만 저는 성격이 아주아주 급해요^^...

3월 11일에 첫 글을 작성했는데, 3월 24일 포스팅을 12개 올렸을 시점에 저는 애드센스 승인을 신청해 버립니다!!!
 

성격 급해서 3주도 안된 시점에 애드센스 신청해버린 나자신... 

 
아직 작성한 글이 15개도 되지 않았고, 블로그 개설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시점이었지만....
어차피 구글에서도 승인검토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완전 내 생각) 신청해 놓은 후에 꾸준히 포스팅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그냥 구글애드센스 승인요청을 해버렸어요^^
 
그리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그 과정에서 남들 하는 건 다 했어요.
구글 서치콘솔 등록해 주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해주라는 것도 해주고...
(이건 다른 분들 블로그에서 워낙 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검색해 보신 후 따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승인요청은 질러버렸지만, 혹시나 승인이 안될 까봐 얼마나 노심초사했는지 몰라요...
매일매일 메일함을 얼마나 들락날락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드디어 4월 11일...!!! 신청한 지 19일 만에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솔직히 3주 정도는 걸릴 줄 알았는데 19일 만에 승인 메일이 와서 얼마나 신났는지 몰라요.
 
3월에 방문자수는 한 달간 겨우 657명 정도였거든요?
한 포스팅당 조회수가 50을 넘지 않는 시점이었답니다! 그래서 더더욱이나 신났어요.

블로그 시작한 지 한달 차 방문자 수...!

 
태어나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거였고, 전문성이 있는 블로그도 아니었고, 제가 글솜씨가 뛰어난 사람도 아니었는데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그 애드센스에 한 번에 통과했다고 하니... 생각보다 성취감이 있었고, 그래서 더 신나서 블로그 포스팅을 해온 것 같아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제 블로그는 정말 별거 없고요^^
제가 한 번에 승인받았으니 누구나 한번에 통과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맘에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를 공유해 봅니다.
 
그리고 지금은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7개월 차에 접어드네요...!
 
그 사이에 무효트래픽 관련해서 구글 광고 정지도 받아보았고....(정말 짲응.....)
다음 키워드에 올라가서 하루에 몇천 명이 방문하는 쾌거도 이루었습니다.(그래서 무효트래픽 정지 먹음... 그래서 더짲응..)
 
대체 제 글이 왜 자꾸 다음 키워드 상단에 자꾸 올라가는지 의문이에요...
블로그 시작하고 한 4~5번 정도 키워드 글에 띄워주셨습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 가는데 그저 감사합니다^__^*
 
어쨌든 저는 그사이 출산을 했고, 신생아를 키우고 있다 보니 포스팅 횟수도 줄어들었고...
앞으로는 더더욱 블로그를 하기 어려워질 것 같아요. 이 블로그를 얼마나 오래 유지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처럼 힘을 빼고 소소하게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2023.10.23. 바로 오늘 아침 8시에!!! 구글에서 첫 애드센스 정산을 받았거든요~!!!!!!!! 
그럼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다음 포스팅에서 첫 정산받은 후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