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맛집 - 엄마가 해준 곰탕 맛인데, 엄마 곰탕보다 솔직히 조금 더 맛있는 '거대곰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곰탕집 '거대곰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에서 해운대 암소갈비와 함께 가장 유명한 고깃집으로 손꼽히는 '거대갈비'를 아시나요?

'거대곰탕'은 거대갈비에서 함께 운영하는 식당으로, 투쁠 한우만을 사용해서 곰탕을 만드는 곳이라고 합니다. 투쁠한우 중에서도 엄선한 차돌양지로 고기국물을 낸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평점도 좋고, 최근에 여행을 다녀온 지인이 맛있다고 추천해 줘서 숙소 앞에 있길래 저도 아침식사를 하러 방문해 보았습니다.

 

 

1. 거대곰탕 위치 & 메뉴 

 

 

거대곰탕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163 현대베네시티아파트 상가동 103호
영업 월-금 10:00 - 21:00, 토-일 07:00 - 21:00 (20:30 라스트오더)
전화 051-731-0157

 

거대곰탕은 해운대 베네시티 상가건물동에 주차가능하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오신 분들은 베네시티를 찍고 오시면 됩니다. 저는 웨스틴 조선에서 묵어서 걸어왔는데 천~천히 걸어 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저는 평일 오전에 방문했는데요. 사람이 제법 많았습니다. 주말에는 웨이팅을 해야할 것 같더라고요?

 

 

 

 

 

메뉴는 심플합니다. 곰탕집이다 보니 탕류는 모두 곰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수육과 면류로는 평양냉면을 파네요? 

한우로 유명한 거대갈비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부산의 평양냉면도 궁금했지만, 곰탕을 먹으러 왔으니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그리고 평양냉면집에서 자주 보이는 이북식 만두도 파네요.

 

모든 탕 메뉴는 5,000원 추가 시 특으로 주문가능하다고 하고, 뽀얀 곰탕으로 변경 시 4,000원을 추가하면 된다고 합니다.

 

곰탕 육수에는 일체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 잇지 않고, 엄선된 한우와 한우 사골만으로 우려낸다고 적혀있네요.

 

 

2. 거대곰탕 - 고기곰탕 & 양곰탕

저는 이날 고기곰탕 하나와 양곰탕 하나를 시켰습니다.

 

주문하니 빠르게 김치와 깍두기가 나왔는데. 아 비주얼이 상당하죠?

설렁탕집이나 곰탕집에 가면 김치가 맛있어야 국밥이 살아납니다.

 

김치는 시원하고 깔끔해서 아주 국밥이랑 잘 어울렸습니다.

김치는 추가로 더 달라고 했을 정도로 국밥이랑 잘 어울렸어요! 

 

 

 

 

뒤이어 빠르게 곰탕과 밥이 나왔습니다. 

토렴식을 원하는 경우는 주문 전에 말씀하시면 됩니다. 기본은 밥 따로 국 따로입니다.

 

 

 

 

 

밥이 예술이었어요. 저는 밥이 맛없으면 아무리 맛있는 국물이라도 입맛이 떨어지는 편인데...

밥이 고슬고슬하니 너무 맛있어서 국물 맛을 보기도 전에 만족했습니다.

 

 

 

 

 

사실 곰탕을 파는 집이 잘 없기도 하고, 생각보다 곰탕을 사 먹는 경우는 많지 않아서 얼마나 맛있을까 싶었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정말 보약을 먹는 느낌...!  

엄마가 해준 곰탕 맛인데, 엄마 곰탕보다 맛있어...!

 

 

고기향이 나는데 두유보다 더 고소해...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고기도 너무 야들야들하니 맛있었습니다.

 

 

 

 

 

남편이 시킨 양곰탕에도 양이 잡내 없이 제법 많이 들어있었고, 따로 고기는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밥을 추가해서 먹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한 끼였습니다.

국밥 원샷 때리고 다음에 방문하면 무조건 특을 시켜야지라고 다짐하며 나왔답니다.

 

부산에서 돼지국밥 말고 좀 더 특별한 국밥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 한번 방문해 보세요!

저는 지난 부산 여행에서는 개인적으로 돼지국밥보다 곰탕에 더 감명받고 돌아왔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