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카와 온천마을 여행 ①] 후쿠오카 공항에서 구로카와 온천마을 가는 법, 버스예매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후쿠오카와 구마모토 사이에 있는

구로카와 온천마을 가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2022년 12월 일본여행 비자가 풀리고 후쿠오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는 예전에도 가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유후인이나 다자이후보다는 색다른 곳에 가보고 싶어 구글 지도를 열심히 검색하던 중 구로카와 온천마을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로카와 온천마을은 구마모토현 아소군 미나미오구치마치에 있는 일본에서도 아주 유명한 온천 마을입니다. 이곳 산촌에는 약 30개 정도의 온천 료칸이 있으며, 관광객보다는 일본인들이 가족여행으로 많이 찾을 정도로 진정한 일본 온천 료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더욱더 끌렸습니다. 게다가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이라는 애니메이션의 배경 중에 하나라고 해서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 볼수록 걸어서 30분이면 모두 돌아볼 수 있다는 이 작은 마을에 대한 호기심이 더해져 구로카와 온천마을에 있는 니시무라 료칸을 예약해 버린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숙소를 예약하고 나서 후쿠오카공항에서 구로카와 온천마을을 어떻게 가야 하는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구로카와 온천마을로 가는 3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산큐패스 구입하기
2. 구로카와 온천마을 버스 좌석 예약하기
3.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버스인포메이션에서 티켓 수령하기

 
 

1. 산큐패스 구입하기
북큐슈 산큐패스 2일권을 구매하는 게, 직접 표를 예매하는 것보다 2~3만 원 저렴!

 
우선 저는 후쿠오카에서 구로카와 온천마을에 가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버스 타기/ 하카타역에서 버스 타기
 
저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바로 구로카와 온천마을로 이동해서 1박을 한 후에 후쿠오카 시내로 이동해서 2박을 하는 3박 4일 일정을 계획했었기 때문에,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바로 구로카와 온천을 가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후쿠오카 공항에서 구로카와 온천마을까지 가는 편도 운임은 3,470엔이었습니다.
왕복으로 와야 했기 때문에 1인 6,940엔 약 6만 5천 원 정도가 필요했습니다.
(왕복은 더 저렴하긴 합니다. 6,220엔)
 
생각보다 버스비가 비싸네 하며 검색하던 중
구로카와 온천마을은 북큐수 산큐패스로 갈 수 있는 지역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산큐패스 2일권 2장을 10만 원이 안 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직접 표를 예약하는 것보다 적어도 2~3만원은 저렴했습니다.
 
북큐슈 산큐패스는 5개의 현 (후쿠오카, 사가, 나가사키, 오이타, 구마모토 그리고 시모노세키) 고속버스와 시내버스,
페리 (3개 해상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패스로, 2일권과 3일권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해당 기간 동안 자유롭게 고속버스와 시내버스를 무제한 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미리 북규큐 산큐배스 2일권을 지정날짜로 해서 국내에서 택배로 수령했습니다.
 
 

2. 구로카와 온천마을행 좌석 예약하기
highwaybus.com에서 구로카와행 좌석을 확보해야 함!

 
산큐패스를 구입하고 나서 해야 할 일은 구로카와 온천마을로 가는 버스좌석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하이웨이버스닷컴에서 좌석을 미리 예약 해놓은 뒤, 확보한 좌석 예약확인을 프린트해 가서 후쿠오카 국제공항 버스 인포메이션에 제시하면 탑승권으로 교환해 주는 방법입니다. 한 번도 시도해 본 적이 없어서 떨렸지만, 다른 분들도 쉽게 성공하셨다고 하셔서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하이웨이버스닷컴은 일본어로 되어있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크롬으로 접속하신 뒤 하이웨이버스닷컴에 들어가셔서 한국어로 번역을 눌러주시면 언어 문제는 해결!
 

 

 
 
그리고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탑승지역과, 노선, 승차버스정류장, 하차버스정류장, 승차일, 사람 수를 입력한 뒤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이렇게 해당하는 날짜의 공석여부가 나옵니다.
 

 

 


후쿠오카에서 구로카와 온천 발 운행하는 시간표는 총 4개입니다.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기준 오전 09:56분/ 오전 10:51분/ 오후 13:23분/ 오후 14:23분입니다.
반대로 구로카와 온천에서 후쿠오카 까지 운행하는 시간표 역시 4개입니다.
오전 09:30분/ 오전 11시 / 오후 14시/ 오후 16시입니다.
 
항공편이나 탑승시간에 맞춰서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나면 좌석을 직접 지정할 수 있고, 왕복예약을 할 것인지 편도예약을 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왕복을 눌러주었습니다.
 
좌석을 확정하고 돌아가는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똑같이 구로카와 온천에서 하차 버스정류장을 선택해 주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돌아오시는 좌석까지 지정하고 나면
 
 

 
 
가는 편과 오는 편 이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나오고요.

그다음으로 넘어가시면 고객정보를 입력하시는 칸이 나옵니다.

회원으로 예약하시거나, 손님으로 예약하시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비회원(손님)으로 진행하셔도 아무런 불이익이없으니 저는 비회원으로 진행했답니다.

 

그리고 나면 예약 내용 확인 창이 뜹니다.

이상 태는 아직 예약이 완료된 화면이 아닙니다.

 

이내용으로 예약버튼을 누르시면 예약이 완료된다고 나옵니다.

 

 

 

 

그리고나서 예약을 하시면 완료된 화면이 나옵니다.
아직은 결제가 된 상태가 아닙니다. 저희는 산큐패스를 구입했으니 결제를 할 필요가 없겠죠?
 

 

 
 
그래서 위와 같이 예약 내용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다음화면에서 결제는 이쪽이라는 버튼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결제 방법에 창구, 버스 차내에서의 지불 결제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나면 예약 내용에
 

 
 
창구 또는 차내지불 선택으로 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예약 내역은 처음에 입력해 두었던 이메일로 잘 전송이 되어있습니다.
그 예약내역을 출력하셔서 후쿠오카 국제공항 버스 인포메이션에 제시해 주면 구로카와행 표를 바꿔줍니다! 참 쉽죠?!
(사실 저도 이게 맞나 싶었는데, 우려와 다르게 후쿠오카 국제공항에 도착하고 나서 표를 찾는 과정 까지는 입국수속 시간을 제외하면 정말.. 3분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3. 후쿠오카공항 국제선 버스인포메이션 센터에서 티켓 수령하기
후쿠오카 국제선 버스터미널이 어디인지 미리 찾아보지 마세요. 허무합니다.

 

 
저의 mbti는 entj라서 저는 계획이 없으면 불안한 1인입니다.
그래서 사소한 계획이 틀어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서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버스터미널을 못 찾으면 어쩌지?'
'버스티켓을 수령하지 못하면 어쩌지?' 등 참 많은 고민을 했었는데요.
 
여러분 후쿠오카 공항이 김포공항보다 훨씬 작은 거 아시죠...?
저는 오랜만에 간 터라 기억을 못 했었나 봅니다.
입국수속을 마치고 1층 출구로 나오시면 세븐일레븐과 버스터미널밖에 없습니다.
 
길을 헤매는 것이 더 힘들어요.
 
그리고 저는 하나은행 트레블월넛 체크카드를 만들어가고, 환전도 미리 안 해간 터라 (트래블월넛 이용 시 현지 atm기 수수료 무료) atm기 위치까지도 미리 확인하고 갔었는데요... 그것도 걱정하지 마세요. 못 찾기가 더 힘들어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위에 보여드린 버스 인포메이션 센터에 출력해 간 예약 내역을 보여드리면 직원분께서 왕복 티켓을 친절하게 교환해 주십니다.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구로카와 온천마을까지는 약 2시간 조금 넘게 소요가 됩니다. 
일본의 고속버스는 우리나라의 고속버스와 달리 굉장히 천천히 달려서 경치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지만 2시간 20분 정도를 가야 하고  휴게소가 있는 것도 아니니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시고, 화장실 한 번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중간에 내릴 수 없거든요!
 
간단히 식사를 하시거나, 음료를 구입하신 후 티켓을 가지고 1층 출구로 나와 구로카와 행 버스줄에 서계시면 됩니다.
이 역시 고민하지 마세요. 바닥에 아주 커다랗게 'KUROKAWA ONSEN'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 줄에 서있으면 1분도 늦지 않고 칼 같은 시간에 버스가 옵니다.
참고로 일본의 버스는 12:22시 출발이다하면 정말 12:22에 출발하기 때문에 탑승시간은 조금 더 빨라요.
그러니까 적어도 5분 전에는 줄을 서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두 시간 여를 달려가면 구로카와 온천마을에 도착합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구로카와 온천마을까지 가는 방법을 포스팅해 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구로카와 온천마을 관광안내소에 짐 맡기는 방법, 니시무라 료칸 예약방법, 구로카와 온천마을 투어에 대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