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19개월아기 책육아 전집 추천 - 베베코알라, 도레미곰(feat.수지어린이서점)
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육아&출산

[내돈내산] 19개월아기 책육아 전집 추천 - 베베코알라, 도레미곰(feat.수지어린이서점)

by 식집사 호비 2025.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에 큰맘 먹고 아기에게 사준 전집 공유를 해드릴까 합니다.

 

1. 18개월 이전 읽은 책들 - 영아다중, 푸름이까꿍, 야물야물 

 

사실 저희 아기는 이모들로부터 받은 책이 꽤 많은 아이예요.

그래서 아기가 아주 어릴 때는 물려받은 책 위주로 보여줬었어요.

(야물야물, 프뢰벨 영아다중 등)

그러다 그 책들이 조금 지겨워 보일 즈음에 푸름이까꿍 전집을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크리스마스로 선물해 주셔서 14개월~15개월 즈음 첫 전집을 들였답니다.

 

 

푸름이까꿍에서 '카레가 보글보글', '싱글벙글' 등 좋아하는 책들은 정말 지겹도록 읽었고,

아무래도 글밥이 적다 보니 엄마인 제가 읽어주기에도 점점 지겨워질 찰나

새로운 책을 사주고 싶다는 엄마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18개월 즈음부터 어떤 책을 사줄까 고민을 하던 중 이맘때 아이들은 생활동화, 창작동화, 자연관찰 책 등을 들인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생활동화로 가장 유명한 책은 추피, 대발이, 베베코알라 이렇게 세 가지 정도로 압축이 되는 것 같았는데, 대발이는 그림체가 엄마 스타일이 아니었고, 추피는 권수가 너무 많기도 하고 내용 중에 제 마음에 들지 않는 내용들도 포함이 되어있는 것 같아서 순전히 엄마취향으로 베베코알라를 사주기로 결심을 했어요.

 

중고를 사줄까 새책을 사줄까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 베베코알라 같은 경우에는 당근이나 중고나라에서도 상태가 좋은 건 거의 20만 원까지 부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실제 책 가격이 29만 원인데, 가격방어도 잘 되는 것 같고 새책을 제 돈 주고 사준 적은 없기 때문에 어린이날 선물로 베베코알라를 사줘야지! 하는 마음으로 어린이 서점을 검색하게 됩니다.

 

2. 수지 어린이 서점 - 온누리 상품권 결제 가능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 2로 76번 길 26-3 지하 2층 207호
영업  10:3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전화    0507-1445-8989
기타  주차 가능, 온누리상품권 결제 가능, 지역화폐 가능

 

다행히 집에서 차량으로 10분 정도 거리게 어린이 서점이 있었고, 어린이 서점에서 베베코알라와 궁금했던 다른 창작동화, 자연관찰 책 등을 판매하는 걸 검색을 통해 미리 알 수 있었어요!

 

4월에는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전집 2질 이상 구매할 경우, 소전집을 2세트 증정하는 행사도 하고 있어서 이때가 기회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주말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밖에서 볼 때는 아담해 보였는데, 안에 들어가니 책들이 빼곡히 놓여 있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목재로 된 자석놀이 테이블도 있어서 제가 사장님과 상담하는 동안 저희 남편이 아기랑 놀아줄 수 있어서 사장님과 여유롭게 상담할 수 있었어요.

 

 

 

 

우선 사장님께서 어떤 책을 찾으러 오셨냐고 해서 베베코알라와 도레미곰을 생각하고 왔다고 말씀드렸더니, 두 책 다 좋은 책들이고 , 요즘 정말 많이 찾는 책들이라면서 잘 선택하셨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러면서 자연관찰 책도 들일 시기라고 추천해 주시며 그레이트 북스의 놀라운 자연과 아람 출판사의 자연이랑을 비교해서 보여주셨어요. 조금 오래 볼 생각으로 저는 자연이랑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저희 딸이 생각보다 놀라운 자연 보드북을 너무 잘 봐서 이번 방문으로 놀라운 자연을 들이기로 결심까지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제가 방문한 목적은 자연관찰 전집이 아니었기 때문에 일단 생활동화를 사주고 싶어서 다시 베베코알라를 문의드렸고,

베베코알라 책 몇 권을 아기에게 보여주니 관심 있어하길래 베베코알라를 사기로 결심합니다.

 

이렇게 원래 한 권의 전집만 살 예정이었으나.........

 

사장님이 워낙 말씀을 잘하셔서.....

영업당해 버린 귀팔랑팔랑 엄마는 결국 도레미곰까지 결제를 하고 말았는데요...

 

사실 도레미곰은 클래식 CD와 뮤지컬 동화로 워낙 유명해서,

저희 아기가 음악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엄마로서 사주고 싶은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사장님의 말발에 넘어가는 척- 하며 남편에게 이것도 사주고 싶다고 하니...

남편도 아기가 음악을 워낙 좋아하는 걸 알고 있었기에 같이 사주자고 합의를 봐서

 

2질을 구매하게 됩니다.

 

3. 베베코알라, 도레미곰 구매 가격 - 사은품 및 할인혜택

그레이트 북스 책들은 모두 정가제기 때문에 따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었어요! 그렇지만, 온누리 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어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어플을 미리 다운로드하고 갔었고, 그 자리에서 충전해서 QR결제를 했어요.

 

베베코알라 299,000원
놀라운 자연 390,000원
총 689,000원
온누리상품권 선할인 10% 적용 체감가
총비용 : 620,000원

 

 

 

그리고 소전집 4질을 사은품으로 고를 수 있었는데, 저희 아기는 돌잡이 수학도 있고 책장대비 책 권수도 많을뿐더러 곧 자연관찰도 들이고 싶은 마음에 고민을 하니 소전집 2개를 고르고, 자석보드를 고르는 게 어떻겠냐고 추천해 주셔서 마침 자석보드도 없던 찰나라 자석보드를 골랐습니다.

 

 

 

 

소전집 외에도 샘플북도 9권, 그리고 놀잇감 수납함도 챙겨주셔서 두 손 가득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집에 도착하자 카톡으로 그레이트북스에서 도레미곰과 베베코알라 주문접수가 잘 들어갔다는 메시지가 와있었고, 일주일 채 걸리지 않아 베베코알라와 도레미곰이 도착했어요. 베베코알라는 접수로부터 한 3~4일 후 도착했고, 도레미곰은 일주일정도 걸린 것 같아요!

 

 

 

 

베베코알라는 거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아기 교구장 위에 알피와 베베인형과 함께 비치해 두었고, 도레미곰은 아기방 책장에 잘 꽂아두었습니다! 현재까지 아기는.... 평소 보던 책 보다 어려워져서 그런지 예전에 보던 보드북과 조작북에 더 관심을 갖고 있긴 한대요!

 

자주 노출해 주면서 책에 조금 더 흥미를 갖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 저의 역할이겠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포스팅임을 알려드리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