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 맛집 - 동천동 유타워 혼밥하기 좋은 곳, 일본라멘 맛집 ‘코이라멘’

 

오늘은 수지 신분당선 동천역 바로 앞에 위치한 동천동 유타워 일본라멘 맛집 '코이라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이라멘은 본점이 정자동에 있는 아주 유명한 일본라멘집인데요. 이미 서울과 천안, 대구에도 가맹점을 둔 아주 유명한 일본라멘 체인점입니다. 저는 처음 정자동에 코이라멘 본점만 있던 시절부터 방문을 했었는데요. 정자동 코이라멘은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식사시간에는 바글바글 하지만, 동천역 유타워점은 상대적으로 여유로워서 이제는 동천점을 더 자주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이라멘 수지동천역점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A동 1층 123호
매일영업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전화: 031-299-2000
포장, 배달, 예약, 주차가능! 

 

코이라멘 실내

 

 

코이라멘 수지동천점은 사실 유타워쪽에 치과를 다니게 되면서 처음 방문했던 곳인데요. 원래 정자동에서 자주 방문했던 라멘집이었기 때문에, 맛은 어느 정도 보장되었겠구나 하고 가게로 들어갔던 기억이 납니다.

 

아무래도 동천역 유타워는 오피스텔 시설이라 분당, 판교, 서울쪽으로 출근하시는 분들이 많아서인지 혼밥을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신 것 같았습니다. 저 역시 혼자 방문했지만, 어색함이 없었고, 대다수의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혼자 오시거나, 두 분 정도가 오시더라고요. 테이블은 6~7개 정도 있었고, 저렇게 닷지 형식으로 혼밥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벽면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이라멘 메뉴판

 

 

저는 오리지널 라멘을 가장 좋아하는데요. 이날은 둘이 방문해서, 오리지널+교자세트 하나, 오리지널 라멘 하나, 명란 덮밥을 추가해서 시켰습니다. 사실 코이라멘은 요청하면 흰 쌀밥을 무제한으로 주시기 때문에, 명란덮밥을 시켜본 적은 없었는데요. 이 날 따라 궁금해서 처음으로 명란덮밥을 시켜봤습니다.

 

코이라멘 음식

 

코이라멘 오리지널 차슈라멘

 

 

주문한 코이라멘 오리지널이 나왔습니다. 차슈가 두장 들어있고, 짭조름한 간장계란 하나와 숙주가 들어가 있습니다.

코이라멘은 진한 육수가 특징입니다. 미소라멘이나 쇼유라멘과는 다르게 코이라멘의 오리지널 라멘은 조금 더 국밥 같은 라멘이랄까요? 진하게 우려낸 고기 육수를 먹으면 속이 든든해집니다. 

 

 

 

 

면발 역시 훌륭합니다. 꼬들함을 잃지 않고, 적당히 익혀져 있어서 짭짤한 국물과 잘 어울립니다.

맥주 한잔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김치와 단무지, 생강 등은 셀프로 이용가능하고요!

각 테이블마다 생마늘, 마늘 짜개가 놓여있어서, 국물을 어느 정도 먹었다 싶으시면 생마늘을 하나 넣어서 드시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이라멘 명란덮밥

 

 

이날 처음으로 시켜봤던 명란덮밥이 나왔습니다. 명란 덮밥 자체는 3,500원이면 저렴하고 양도 많고 좋았는데요.

제 기준으로 오리지널 라멘과 궁합이 좋다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마제소바랑은 궁합이 어울릴지도 모르겠지만, 차슈라멘을 먹고 명란덮밥을 먹으니 명란의 고소함 보다는 비릿함이 더 강조된 맛이었습니다.

 

 

코이라멘 교자

 

 

그리고 사이드로 나온 만두입니다. 기름에 튀긴 만두는 맛이 없을 수 없죠? 안 시키면 서운해서 항상 교자가 들어간 세트메뉴로 시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날은 오리지널 라멘만 시켰지만, 저는 평소에 메운 돈코츠라멘을 더 자주 먹는데요. 메운 돈코츠 라멘에는 옥수수가 들어가 있고, 맵기도 제법 맵지만, 차슈라멘보다 조금 더 단맛이 들어간 느낌입니다. (주관적인 느낌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처음 가시는 분들이라면, 오리지널 라멘과 매운 라멘 둘 다 시켜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체의 대가도 제공받지 않은 내돈내먹 콘텐츠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