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수내 맛집 - 과거로 떠나는 추억여행 '코끼리 분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분당 수내동 코끼리시장 상가 안에 있는 오래된 분식점 '코끼리 분식' 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끼리분식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66번길 7-6
전화번호 031-759-6632
주차 가능, 포장 가능, 좌석 협소하지만 있음


 

코끼리분식 외관, 내부, 주차

코끼리 분식은 분당 수내동에 있는 코끼리상가(코끼리시장)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수내역은 구시가지 같은 느낌이 있어서 주차가 편하진 않는데요. 코끼리상가를 이용할 경우 주차권을 주시기 때문에 저는 근처 피부과에 볼 일이 있어서 들렸다가 주차를 하는 김에 예전에 사 먹었던 코끼리 분식이 생각나서 주차권도 받을 겸 겸사겸사 방문했습니다.

 

 

 

코끼리 분식은 20년도 넘은 워낙 오래된 곳이기 때문에 외부나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그 세월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골프선수 박인비 선수의 단골 분식집으로도 유명한데요. 요즘 스타일의 매운 떡볶이가 아니라, 짜장맛이 가미된 예전 분식집 스타일의 떡볶이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어서, 자극적이지 않은 옛날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면 종종 생각나는 곳입니다.

 

 

 

 

가게 안에는 단골 손님인 박인비 선수의 사진이 걸려 있어요

 

 

코끼리분식 메뉴판(떡볶이, 순대, 어묵, 튀김)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인지 코끼리 분식역시 물가 상승은 피해 갈 수 없으셨나 봅니다. 떡볶이 1인분에 3,500원, 순대 4,000원, 어묵 1 꼬치 700원, 떡꼬치 7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요. 가격을 올리셨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순대와 떡볶이 1인분씩에 1만 원 미만이면 가격적으로는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요즘 떡볶이 배달해서 먹으면 배달비에 뭐에 2만 원이 넘는 시대니까요...

 

 

 

 

만두 말고도 튀김 몇 종류를 파는데요(김말이, 튀김만두, 치킨꼬치 등) 우리가 익히아는 그 맛입니다.

이 날은 오후 6시 이후에 방문해서인지, 튀김 종류가 많지 않았습니다.

보통 튀김을 시키면 떡볶이에 섞어 주시는데요. 이 날은 몇 종류가 없어서 튀김은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옛날 스타일 그대로 순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순대 1인분을 주문했더니, 내장도 다 넣어 드릴까요? 라고 여쭤보셔서 저는 간이랑 순대만 부탁드렸습니다.

 

 

 

 

떡볶이 1인분, 순대 1인분 포장을 기다리는 동안 어묵꼬치 하나에 국물도 빼놓을 수 없죠. 

 

 

 

 

떡볶이의 비주얼입니다. 짜장떡볶이라고 쓰여있기는 하지만 사실은 고추장맛이 더 강해요. 

 

 

 

 

집에 와서 포장해 온 순대와 떡볶이를 뜯었습니다.

적지도 많지도 않은 양입니다.

혼자 먹을 예정이었는데, 혼자 먹기에는 양이 좀 많아서 떡볶이는 먹을 만큼만 덜었습니다.

 

 

 

 

솔직한 맛에 대한 평가를 드리면, 추억은 추억으로 남기는 게 아름다웠던 걸까요...?

맛이 없지는 않았지만, 요즘 워낙 떡볶이 맛도 상향평준화 되어있어서 그런지 예전의 그 맛이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검색해 보니 떡이 좀 바뀌었다는 소리도 있네요.

 

밀떡과 쌀떡의 애매한 느낌에, 떡은 불어있고, 양념과 떡이 조화롭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자극적인 떡볶이보다는 짜장떡볶이 스타일을 더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기는 했는데요.

다시 재방문해서 먹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이나, 근처를 지나가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드셔보셔되 되겠지만,

코끼리 분식 떡볶이를 먹기 위해 굳이 찾아갈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포스팅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