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 ICT밸리 맛집 - 직장인의 소울푸드 돼지김치구이 & 김치찌개 맛집 '삼산회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들의 소울푸드인 김치찌개와 돼지김치구이(두루치기)로 유명한 줄 서는 맛집에 방영된

'삼산회관' 용인ICT밸리 체인점에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소개해 드린 용인 ICT밸리 한식뷔페 맛집인 명성푸드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데요. 명성푸드를 갈 때면 항상 맞은편에 삼산회관 역시 직장인들로 가득 차 있어서 궁금하던 찰나, 회사 동료들과 함께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삼산회관 용인ICT밸리점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기흥로 58
전화번호: 0507-1353-1946 (전화예약은 따로 안됨)
영업시간: 월~금  11:0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6:30
                토요일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없음) / 일요일 휴무

 

1. 삼산회관 내부

 

저희는 이날 3명이 방문을 했습니다. 12시쯤 되면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한 걸 봤었기 때문에 11시 45분쯤 도착했어요.

미리 전화 예약은 안 되기 때문에, 직장인 점심시간인 피크타임을 피해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날 역시 12시가 넘어가니 가게에 모든 테이블이 꽉 찼습니다.

 

 

 

테이블마다 물티슈, 수저, 물병, 컵이 세팅되어 있고, 기본적인 반찬은 셀프반찬코너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깻잎과 무쌈이 무제한이라 저는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쌈장뿐만 아니라 마요네즈도 준비되어 있어서 마요네즈도 인당 1 접시씩 했답니다.

(돼지김치구이에 마요네즈+마늘 조합 아주 좋습니다... 마요네즈는 사랑이니까요.)

 

 

 

2. 삼산회관 메뉴판

 

대표메뉴는 큼지막하게 소개가 되어있고, 각 테이블마다 가격표가 있는 메뉴판이 올려져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돼지김치구이에는 공깃밥이 별도이고, 김치찌개는 포함입니다.

그리고 김치찌개는 1인분만도 따로 주문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아무래도 직장인들이 많은 곳이다 보니 저녁에 회식을 겨냥한 주류/음료 메뉴가 생각보다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신메뉴로 함박스테이크와 옛날계란말이, 셀프 주먹밥이 나왔다고 합니다.

저는 이날 옛날 계란말이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3. 삼산회관 음식 : 돼지김치구이 & 옛날계란말이

 

저희는 이날 돼지김치구이 소자(25,000원)와 옛날계란말이(9,000원)에 공깃밥을 두 공기 추가했습니다.

돼지김치구이에 우동사리를 추가할까 하다가, 마지막에 밥까지 볶아먹으면 너무 배가 부를 것 같아

이날은 우동사리를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돼지김치구이 2인분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양이 아주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별로 맵지 않았습니다. 같이 간 일행 중에 매운 걸 잘 못 먹는 분이 계셨어서

안 그래도 맵진 않나 검색을 하고 갔었는데, 맵찔이도 먹을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하여 주문했는데

정말 별로 맵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매운 걸 못 드시는 분이라면 걱정 말고 드셔도 됩니다!)

 

 

 

 

이미 바로 먹을 수 있게 다 조리가 되어 나오기  때문에 바로 드셔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바로 옛날 계란말이가 나왔습니다.

 

 

 

 

계란말이가 작아 보이는데 실제로는 매우 커서 계란말이 2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였습니다.

술안주로 최고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동사리 추가 안 하길 천만다행이었죠...

(결국 저희는 계란말이 한 2개 정도 남겼습니다.)

 

 

 

 

밥 두 공기 중에 한 공기는 쌈에 싸 먹었고, 한 공기를 남겨두었다가 마지막에 볶음밥으로 해 먹었습니다.

셀프반찬코너에 옥수수콘이 마련되어 있고, 테이블마다 김이 놓여있어서 옥수수와 김을 추가해서 먹었더니 아주 훌륭했습니다. 치즈도 추가할까 했지만, 이미 계란말이로 너무 배가 불렀던 저희는 치즈를 추가하지 못했답니다.

 

 

같이 간 일행 모두 소식좌가 아님에도 돼지김치구이 2인분에 계란말이, 밥 두 공기로 배가 아주 가득 찼으니

주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이날 김치찌개는 시키지 않았지만, 주문 비율을 보아하니 김치찌개 반 돼지김치찌개 반으로 팽팽했습니다.

다음에 김치찌개를 시키게 되면 다시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의 소울푸드이다 보니 재방문의사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체의 대가도 제공받지 않고 작성된
매우 주관적인 내돈내먹 콘텐츠임을 알려드립니다~!!